home

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, (사)한국다문화 청소년경기북부협회, 업무협약 체결

2025년 9월 12일
2025/10/21

○ 시각장애인 가정을 포함한 다문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강화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업무협약(MOU) 체결

(서울일보/배태식 기자) 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(관장 양순분)과 (사)한국다문화청소년 경기북부협회(회장 유용덕)는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시각장애인 가정을 포함한 경기북부 지역 다문화 청소년들이 차별과 편견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북부 지역 시각장애인 및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, 복지·인권·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.
유용덕 회장은 “청소년은 곧 우리 사회의 미래이며, 양 기관이 힘을 모아 시각장애인 가정을 포함한 다문화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지원하겠다”고 밝혔다.
양순분 관장은 “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노력해왔으며, 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다문화청소년경기북부협회와 함께 시각장애인과 다문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복지와 포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, 더욱 포용적인   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.
출처 : 서울일보(http://www.seoulilbo.com)